주일설교
본문 말씀 : 창세기 8장 8~12절
8. 그가 또 비둘기를 내놓아 지면에서 물이 줄어들었는지를 알고자 하매
9. 온 지면에 물이 있으므로 비둘기가 발 붙일 곳을 찾지 못하고 방주로 돌아와 그에게로 오는지라 그가 손을 내밀어 방주 안 자기에게로 받아들이고
10. 또 칠 일을 기다려 다시 비둘기를 방주에서 내놓으매
11. 저녁때에 비둘기가 그에게로 돌아왔는데 그 입에 감람나무 새 잎사귀가 있는지라 이에 노아가 땅에 물이 줄어든 줄을 알았으며
12. 또 칠 일을 기다려 비둘기를 내놓으매 다시는 그에게로 돌아오지 아니하였더라
설교 전 묵상을 돕는 질문
1. 지난 한 주 간, '예수님의 계보'라는 지난주 말씀에 어떻게 묵상하며 지내셨나요? 말씀의 은혜대로 살아 갔을 때, 어던 변화가 있었나요?
2. 당신의 삶에서 무엇인가를 가장 애타게 기다려본 적이 있나요? 있다면, 그것은 언제인가요? 기다림의 대상은 무엇이었나요?
설교 후 묵상을 돕는 질문
1. 방주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은혜를 입은 노아에게 '기다림'을 배우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삶 속에서 '무엇'을 통해 기다림을 배우게 하셨나요?
2. 노아의 기다림의 영성은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기다림의 영성을 가진 삶이 되기 위하여 오늘 당신이 시작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묵상해보고 실천해 봅시다.
3. 오신 예수님을 축하하는 성탄절이 다가옵니다. 또, 장차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림으로 우리는 살아갑니다. 이번 한 주 예수님을 깊이 묵상하고 하루에 한번, 감사의 고백을 드려보세요.
댓글